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년부터는 50만원만 구매 가능!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 구매방법

by 인포프리즘 2024. 12. 19.

온누리 상품권 많이 이용하고 계시나요? 내년부터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의 50만원까지만 구매 가능합니다. 지류 상품권의 부정 유통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최근 조사에서 고액 매출 가맹점에서의 부정 사용 사례가 발견되었고, 이를 근절하기 위해서라고 해석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의 구매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에는 5,000원, 10,000원, 30,000원권이 있어요. 이 상품권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답니다. 특히, 요즘은 모바일 상품권이나 카드형 상품권도 많이 사용되지만, 여전히 지류형 상품권의 수요는 높아요.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 구매 방법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은 대부분의 은행과 수협,신협, 새마을 금고나 우체국에서도 구매 가능하답니다. 지역농축협의 경우, 온누리 상품권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시려 한다면, 금융기관에 방문하신 뒤에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1. 구매처 방문: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합니다.
2. 신분증 지참: 현금으로 구매할 경우 본인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3. 상품권 선택: 원하는 금액의 상품권을 선택합니다. 5000원,10000원,30000원권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4. 결제: 개인의 경우, 현금 또는 공무원복지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합니다. 현금 구매시 신분증을 제시가 필수라는 점과 대리 구매는 불가능하다는 점 다시 한 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지류형 상품권을 사용하는 점포에는 다음과 같은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전통시장 통통'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맹점포를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통시장 통통 바로가기👆️ 

 

사이트 접속하셔서 아래와 같은 창에서 '종이'를 선택하시고, 해당 지역과 시장명 또는 점포명까지 검색하시면 온누리 상품권에 가입되어있는 점포인지의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 유의사항

상품권을 구매할 때 알아두어야 할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으니 알아두세요. 

 

 

  • 구매 한도 : 내년부터는 50만원까지만 구매 가능하니,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아요.
  • 사용 기한 : 사용기간은 발급 년도로부터 5년 이내입니다. 기간 내에 사용하는 게 좋아요. 하지만, 사용 기한이 지났다 해도 은행에서는 현금으로 바꾸어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발행년도는 상품권 뒷면 하단의 일련번호 왼쪽부터 셋째~ 넷째자리 까지입니다. 

  • 환불 정책 : 상품권은 일반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구매해야 해요. 단,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의 경우, 가맹점에서 권면 금액(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요. 특히,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되니, 많이 이용해 보세요. 😊 이제 지류형 온누리 상품권 구매 방법에 대해 잘 알게 되셨죠?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금융기관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혜택 사용방법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요즘 많은 분들이 이 상품권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다양한 혜택과 편리한 사용법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드

upgrade.vickeychang.com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장단점 충전방법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이란?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종이형, 모바일형, 

daily.vickeychang.com